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기문화포털

메뉴전체보기

전체메뉴

메뉴보기 검색

경기문화포털

메뉴펼쳐보기

메뉴전체보기

컨텐츠페이지

전시 상세정보

2020년 경기창작센터 기획레지던시 입주작가전 《작가노트》

  • 2020.09.28~2020.12.31
  • 경기창작센터 공식 온라인매체(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2020년 경기창작센터 기획레지던시 입주작가전 《작가노트》

  • 주최/주관 경기창작센터 / 경기창작센터
  • 참여작가 김용현, 김은솔, 김재유, 김채린, 박미라, 박신용, 서소형, 서혜민, 성필하, 송성진, 이언정, 이웅철, 이현지, 정민정, 정정호, 조민아
  • 문의 031-890-4821
  • 홈페이지 gcc.ggcf.kr/

전시시간
-
장소
경기창작센터 공식 온라인매체(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후원
-
요금정보
무료

2020 경기창작센터 기획 레지던시 작가전 《작가노트》는 창의예술학교 교육 사업을 담당하는 기획 레지던시 작가 16인의 전시입니다. 창의예술학교는 교육 참여자의 창의력을 극대화하고, 문화예술 감수성을 향상하고자 ‘예술’을 매개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전시는 교육 사업으로 잠시 가려져 있던 기획 레지던시 작가들의 창작 본능을 자극하여 탄생한 여러 작품을 통해 작가 본연의 모습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개별 작가 및 작품, 예술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이해가 가능하도록, 금회 전시는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개최 합니다

본 전시에 참가하는 경기창작센터 기획 레지던시 작가 16인은 창의예술학교 사업을 (창의예술캠프, 상상퐁당 예술나눔 등) 통해 초·중·고 및 대학생, 성인은 물론 장애인, 보호시설, 취약계층 등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도, 2019년까지 연평균 200회 이상의 다채로운 예술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4,000명이 넘는 교육 참여자를 만났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예술 교육을 통해 도민을 만나 뵙는 기회가 너무나도 적었습니다. 이에 그 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했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도민 여러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전시참여 작가들의 작품소개 영상은 물론, 예술 교육 수업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입주작가들의 창작활동을 보장하고,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가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경기창작센터 기획 레지던시 입주작가 전시 <작가노트>의 전시와 작가가 직접 진행한 예술 교육 영상은 2020년 9월 28일(월) 경기창작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전편이 공개될 예정이며 매주 2편씩 경기창작센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환경에서 진취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경기창작센터의 다양한 노력과 입주작가들의 실험적인 전시, 도전적인 창작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목록 스크랩


맨위로